아기돌보미 이용약관

성남YWCA돌봄과살림협동조합 아기돌보미 이용약관
성남YWCA돌봄과살림 협동조합(이하 성남Y돌봄조합) 아기돌보미 서비스와 관련하여 믿음과 안전을 기반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회원 사이의 이용규칙을 아래와 같이 공시한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성남Y돌봄조합 아기돌보미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칙을 알림으로써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성남YWCA 돌봄과살림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2. 변경사유가 발생될 경우 성남Y돌봄조합은 본 약관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다.
제3조 회원가입 및 환불
1. 회원가입 및 양도 또는 대여 금지
① 성남Y돌봄조합 아기돌보미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접수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② 서비스 이용기간은 회원 가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1년 후 회원 재가입을 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③ 서비스 이용기간 후 재가입하지 않고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성남Y돌봄조합에서는 아기돌보미 회원을 파견하지 않을 수 있고, 구직회원과 구인회원간에 발생되는 어떤상황에도 성남Y돌봄조합은 관여하거나 책임지지 않는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원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다. 성남Y돌봄조합에 통보없이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경우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다.
2. 환불
①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하면 회원가입비는 환불되지 않는다.
② 구인회원이 요청하는 지역에 구직자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서비스가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 가입비를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다.
③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하여 구인회원이 동의하였음으로 지연 등으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성남Y돌봄조합은 책임이 없다.
제3조 서비스 범위
1. 기본형: 아기 목욕, 분유/이유식 먹이기, 아기젖병 및 아기그릇 소독, 아기옷 세탁, 아기방 정리, 동화책 읽어주기 및 이야기해주기, 아기 발달특성에 맞춰 놀아 주기, 건강관리 등 아기돌보기와 직접 관련된 일에 한한다.
2. 돌봄형: 보육시설이용 아동 및 취학 아동이 대상이며 아이와 관련된 생활관리, 정서관리, 건강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 아기돌보미에게 아기를 돌보는 일 이외의 가사일을 요구할 수 없다. 단 등원 시 가사서비스 추가를 원하는 경우, 성남Y돌봄조합 임금기준표의 추가요금 적용을 받는다.
4. 구인회원이 아기돌보미에게 사회통념에 반하는 부당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규칙
1. 아기돌보미 서비스 이용접수는 필요한 시점의 14일 전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접수한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시작 5일 전까지 변경신청을 하여야하고, 서비스 개시 후에는 채용한 아기돌보미와 협의 후 조합의 동의를 얻어 변경할수 있다. 3. 대기인력 상황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도 있다.
4. 아기돌보미를 면접할 경우 1회당 면접비를 아기돌보미에게 직접 지불하여야 한다. 면접비는 성남Y돌봄조합이 고지한 금액에 따른다.
5.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1개월 이상으로 하여야 한다. 구인회원의 사정에 의해 부득이하게 1개월이 안 된 기간에 중단되는 경우, 2주 미만 이용 시 임금(월)의 50%, 2주 이상 이용 시 임금(월)의 100%를 지급한다. 이외의 1개월 미만 중단 경우, 서비스 요금은 일할 계산한다.
6.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구인회원은 아기돌보미에게 아이와 관련된 정보(자녀의 건강상태, 특성, 식습관, 생활리듬, 근무환경, 선천성 질병내용) 등을 상세히 알려주어야 한다.
중대한 사항인 경우 신청서에 서면으로 기재하여 고지하여야 하며 미리 알려주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8조에 책임규정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성남Y 돌봄조합과 아기돌보미는 어떠한 책임도 없다.
7. 외출하기 전에 자녀에 관한 정보와 방문객, 비상연락처, 기타 주의사항 등을 상세히 아기돌보미에게 전달하여야 한다.
8. 외출 시에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특별히 귀중품이 보관된 안방문은 잠가야 한다. 미리 보관조치를 취하지 않아서 불필요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성남Y돌봄조합과 아기돌보미는 제8조에 책임규정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책임도 없다.
9. 구인회원은 아기와 아기돌보미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식사제공이 안 되는 경우에는 식대를 별도로 지급하여야 한다. 식대는 성남Y돌봄조합의 공지 내용에 따른다.
10. 구인회원은 아기돌보미를 채용하는 동안 불편 사항에 대해 상담 혹은 이의 제기할수 있으며 아기돌보미를 교체하거나 서비스를 중단 요청할 수도 있다.
11. CCTV가 설치되었거나 설치 예정인 경우 돌보미에게 위치를 고지해 주어야 한다.
제5조 서비스 시간
1. 서비스 시간은 종일제와 반일제, 그리고 시간제로 구분하며 서비스 요금은 홈페이지에 게시한 금액으로 정한다.
2. 법정휴일(주휴일), 법정공휴일에는 휴무이며, 근무 시에는 임금의 1.5배를 지불해야한다.
3. 추가 근무를 요청할 경우에는 사전에 아기돌보미와 협의할 수 있으며 임금기준표에 따라 추가 근무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
제6조 서비스 요금
1. 아기돌보미 서비스 요금은 성남Y돌봄조합 임금기준표의 적용을 받는다.
2. 연년생 미등원시 쌍둥이 요금이 적용된다.
제7조 서비스 신청접수
1. 서비스 신청은 평일 9:30~17:00에 이루어져야 하며 아기돌보미가 필요한 시점의 약 14일 전에 접수해야 한다.
2.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제8조 사고 및 도난에 대한 책임
1. 사고 발생 후 3일 이내에 정식으로 성남Y돌봄조합에 신고하여야 한다.
2. 아기돌보미의 고의 및 중대한 과실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아기돌보미에게 귀속되며, 돌보미 개인이 배상보험 보장 범위 내에서 보상한다.
3. 귀중품(귀금속, 현금 등)은 구인회원이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제10조의 책임규정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성남Y돌봄조합은 어떠한 책임도 없다.
4. 아기돌보미의 공식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 직무나 쌍방거래에 관련하여 사고 및 민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성남Y돌봄조합은 책임지지 않으며 다만 적극적으로 중재한다.
5. 성남Y돌봄조합을 경유하지 않고 구인자와 아기돌보미가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다가 발생된 사고는 책임지지 않는다.
6. 구인회원이 아기돌보미와 계약한 직무 이외의 가사일을 요구하여 발생된 사고는 보상되지 않으며 성남Y돌봄조합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9조 서비스 중단
1. 구인회원 및 그 가족이 전염성 질환에 감염되어 전염의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 요 청을 보류해야 하며 서비스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
2. 구인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술하여 서비스를 개시한 경우 서비스 가 중단될 수 있다.
3. 아기돌보미에게 욕설, 폭행, 성희롱 등 신변의 위협을 가할 경우 아기돌보미는 근무 지를 벗어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자녀의 안전에 대해 성남Y돌봄조합, 아기돌보미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4. 서비스 이용요금 지급을 7일 이상 지연할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다.
5. 서비스를 중지할 경우 최소 15일 전에는 상호간에 사전 통지를 해주어야 한다.
제10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법원
1. 성남Y돌봄조합은 구인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다.
2. 구인회원과 아기돌보미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원만한 해결을 위해 성남Y돌봄 조합이 중재할 수 있다.
3. 성남Y돌봄조합과 아기돌보미 사이에 서비스이용 요금 이외에 직접 금전과 관련된 어 떠한 거래도 할 수 없다. 이 규칙을 무시하고 금전거래를 하여 발생한 금전사고 및 분쟁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약관의 해석상의 견해차는 상호 협의 하에 처리할 수 있고, 협의가 불가능한 경우 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라 처리한다.
5. 성남Y돌봄조합과 구인회원과의 이견으로 인해 발생된 분쟁의 법적 소송의 관할은 성 남Y돌봄조합 주소지를 관할로 하는 법원으로 한다.
< 부 칙 >
본 약관에 없는 사항은 일반적인 관례에 준한다.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자
◆성 명 : (인)
◆생년월일 :
◆주 소 :

서비스 제공자
◆성 명 : (인)
◆생년월일 :
◆주 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