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관리사(일반) 이용약관

성남YWCA돌봄과살림협동조합 산후관리사(일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성남YWCA돌봄센터 산후관리사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칙을 알림으로써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성남YWCA돌봄센터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2. 변경사유가 발생된 경우 성남YWCA돌봄센터는 본 약관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다.
제3조 서비스 수수료 및 양도 또는 대여 금지
1. 성남YWCA돌봄센터 산후관리사 서비스는 수수료 납부 후 이용 가능하다. 수수료는 이용 요금의 20%를 부과하며 서비스를 중지하더라도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는다.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하여 구인회원이 동의하였음으로 돌보미 교체 및 중지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성남YWCA돌봄센터는 책임이 없다.
2. 성남YWCA 회원도 서비스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3.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다.
제4조 서비스 기간
1. 산후조리 서비스 기간은 최소 단위를 1주(5일)로 하고, 연장할 시 1주 단위로 최대 8주까지 연장 가능하다.
2. 8주 이후는 산후관리 서비스가 아닌 가사돌보미 또는 아기돌보미로 접수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이 경우 가사돌보미 또는 아기돌보미 회원가입 서비스 약관에 준한다.
제5조 서비스 개시 전 접수내용의 변경과 취소
1. 취소
①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전에 예약 접수를 철회할 수 있다. 산모의 사정으로 인해 취소할 경우 성남YWCA돌봄센터에 납부하신 수수료(계약금 역할)는 환불되지 않는다.
② 구직회원 출근한 당일 서비스를 정지시킨 경우는 교통비 1만원을 지급하여야 한다.

2. 변경
① 서비스 개시 전, 접수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최소 1주일 전까지 성남YWCA돌봄센터에 변경신청을 해야 한다.
② 예약 상황에 따라 변경이 어려울 수도 있다.
제6조 서비스 개시 후 기간 및 조건변경
1. 연장
① 서비스 개시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에는 성남YWCA돌봄센터와 상의한 후 결정하여야 한다.
② 기간 연장은 제4조 1항에, 서비스 요금은 표준 요금표에 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③ 서비스 기간 중에 명절⋅공휴일 등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휴무한 날짜만큼 서비스 기간은 자동으로 연장된다.
④ 예약상태에 따라 연장이 어려울 수도 있다.

2. 단축
① 서비스 개시 후 기간을 단축하고자 할 경우에는 성남YWCA돌봄센터와 상의한 후 결정하여야 한다.
② 기간 단축으로 인한 서비스 요금은 표준요금표에 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③ 주 단위 미만은 일 단위 요금으로 계산한다.
제7조 산후관리사 서비스 범위
1. 산후관리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산모와 신생아에 직접 관련된 집안일에 한하며 산후관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일은 제외된다. (대청소, 베란다 청소, 이불⋅묵은 빨래, 김치 담그기, 손님접대 등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일).
2. 산모와 신생아를 제외한 다른 가족의 식사를 준비해야 할 경우 제9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지불방법에 따라 지불해야 한다
제8조 서비스 시간 및 휴게시간
1. 서비스 시간
출퇴근형 서비스
주5일제는 월요일-금요일(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근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토요일,일요일, 공휴일(임시공휴일 포함)은 휴무한다. 단 주말 공휴일 서비스 요청시에는 임금의 1.5배를 지급해야 한다.

2. 휴게 시간
산후관리사에게 아래와 같이 휴게 시간을 주어야 한다.
① 출퇴근형 : 1일 1시간(점심식사 시간 포함)

9조 서비스 이용요금 지불방법
1. 서비스요금은 기본요금과 추가요금으로 구분된다.
① 기본요금은 성남YWCA돌봄센터가 공지한 요금기준에 따른다.
② 추가요금은 출퇴근 시간 연장시, 자녀/가족 수 등에 적용된다.
산모, 남편, 신생아 외 다른 가족이 있을 경우(주기적 방문 포함) 성남YWCA돌봄센터 추가요금 기준에 따라 부과할 수 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일급이지만 산후관리사와 상의하여 주급 또는 종료 시 등이 결정을 할 수 있으며 산후관리사에게 직접 지불해야한다.
제10조 의료행위 금지 산후관리사는 침술 주사 및 기타 등 일체의 의료행위를 할 수 없다.
제11조 산후관리사 교체 1. 서비스 불만족으로 산모가 교체를 요청하였을 때 상담을 거쳐 교체를 할 수 있다. 2. 산후관리사에게 일시적 질병(감기, 눈병, 유행성 질환 등)이 발생할 경우에도 산후관리사 교체를 요청할 수 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산후관리사가 다음의 상황에 처할 경우 성남YWCA돌봄센터는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1.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낄 때 2.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 3. 전치1주 이상의 상해를 입었을 때 4. 성적 모욕을 당했을 때 5. 임금을 받지 못했을 때
제13조 도난 및 피해 발생 1. 서비스 기간 중 산후관리사 고의 및 과실로 인한 손실 책임은 산후관리사에게 귀속되며 신원보증 및 배상보험 보상 범위 내에서 보상하고, 성남YWCA돌봄센터는 문제 해결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2. 과실로 인한 파손 사고 시 사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사고접수가 있어야만 배상을 하며 접수 시 구매 영수증 등의 증빙과 파손 현장 사진을 함께 첨부하여야 한다. 3.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에는 배상하지 않는다. 4. 귀중품 (귀금속, 현금 등)은 구인회원이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1항의 책임규정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성남YWCA돌봄센터는 어떠한 책임도 없다.
[ 부 칙 ]
본 약관에 규정이 없는 사항은 일반적인 관례에 의한다.
2019년 7월 개정"
닫기